1.다시방: 대시보드 (dashvoard), 원래 차량의 실내와 엔진룸을 격리하는 격벽 (panel)을 말함. 파이어월(fire wall), IP 패널 (instrument panel) ,글러브 박스 (gloves box), 글러브 컴파트먼트 (glove compartment)를 다시방이라고 잘못 표현함.
2.데후: 차동기어박스, 디퍼런셜기어박스 (differential gear box)를 말함.
3.리데나: 리테이너 (retainer), 오일을 새지 않게 막아주는 실(seal)을 말함
4.링구 갈이: 피스톤링을 교환해주는 작업
5.미미: 엔진을 지지해주는 마운트 (mount)
6.미션(미숑) : 변속기 (트랜스미션, 트랜스액슬 (transmission, transaxle))
7.기어 기릿가이: 기어변속 (gear change)
8.깔깔이: 래칫핸들 (ratchet handle). 자동복스대를 말함.
9.다가네: 정 (chisel: 금속의 손다듬질 작업이나 절단 작업등에 사용되는 공구
10.도뀨로드(도끼로드): 토크로드 (torque road)
11.타이어 도릿가이: 타이어 로테이션 (타이어 교환)
12.뷰다(비후다): 배전기 (distributor) 불꽃을 분배해주는 점화장치를 일컬음.
13.로아다이(로가다이): 로워암 (lower arm)
14.마후라: 소음기 (muffer)
15.메뚜기: 싱크로나이져 키 (synchronizer key)
시프팅키 (shifting key)라고도 함. 변속기의 동기물림식 장치의 부품명임
16.몽키 스파나: 조정렌치 (adjusting wrench)
17.타이로드 엔도: 타이로드엔드 (tire rod end)
18.빠다: 퍼티 (putty)
19.빽미러: 리어뷰미러 ( rear view miller). 사이드미러는 원래 백미러라고 표현 잘못 표현하기도 함.
20.디스크 삼발이: 클러치디스크 & 커버 어셈블리 (clutch disk assembly)
21.샤후드: 축(샤프트) (shaft)
22.세루모다: 스타트 모터(기동전동기 ( starting motor)
23.쇼바: 쇼크 업소버 (shock absorber)
24.스몰등: 미등 (tail light)
25.스베루: 슬립현상 (slip 현상)
26.시다바리: 자동차 하체 밑 부분 (vehicle under body)
27.시다카바: 오일팬 (oil pan)
28.아쎄이: 어셈블리 (assembly)
29.야스리: 줄 (chisel)
30.오무기어: 스티어링 웜기어박스(조향기어),조향기어 박스 (steering worm gear box) 요즘은 rack pinion 형식이 많음.
31.오페라실린더: 클러치 오퍼레이팅실린더 (릴리이즈실린더 (release cylinder.슬레이브실린더))
32.요구찌: 콤비네이션렌치 (조합렌치 (combination wrench) 스패너와 복스렌치의 복합공구
33.우찌바리: 도어 안쪽의 플라스틱 내장 panel, 도어트림 (door trim)
34.찜바: 부조 (bad condition)
35.잠바 카바: 챔버커버 (chamber cover (locker arm cover) 또는 실린더 헤드커버 (cylinder head cover)
36.핸들 모도시: 돌렸던 핸들 휠을 원위치로 돌리기
37.헷도 : 실린더 헤드 (cylinder head)
38.호이루 : 휠(wheel)
39.화케이스: 트랜스퍼 케이스 (trans per case)
40.후끼: 스프레이건 (spray gun)
41.후렌다: 펜더 (fender)
42.후앙: 냉각팬 (cooling fan)
43.뒤데루등: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(rear combination lamp)
44.니퍼: 커팅 플라이어 (cutting plier)
45.바이스 뿌라야: 바이스 플라이어 (vice grip plier(locking plier))
46.라디오 뻰찌 : 롱노즈 플라이어 ( long nose plier )끝이 코같이 뾰족한 플라이어
47.뿌라야 : 플라이어 ( plier )
48.스파나: 오픈 엔드 렌치양구렌치 ( open end wrench )
49.구스파나: 복스 엔드 렌치 (box end wrench)
50.조합렌치: 콤비네이션 렌치 ( combination wrench )
51.복스: 소켓 ( sochet )
52.가다브레이크: 편제동
53.후까시: 가속 (acceleration)
54.겐사끼: 오일 래칫렌치 ( oil rachet wrench )
55.이빠이: 최대 (maximum)
56.만땅꼬: 가득 (full)
57.구라찌: 클러치 (clutch)
58.브레끼: 브레이크 (break)
59.뼁끼칠: 페인트 칠 (paint)
60.메다방: 계기판 (instrument board)
61.엥꼬: 유량계의 E자표시: empty: 공허한 .텅빈 연료가 거의 없음을 표시하는 글자
62.다찌 보링: 전체 엔진 재생 작업이 아닌 반보링 (half boring) 작업: 피스톤링 같은 간단한 boring kit 만 교환해주는 작업
63.가존핀: 피스톤핀 (piston pin)
64.빠꾸오라이: 백 올라이트 (back all right)
65.빳데리: 배터리 (battery),축전지를 말함
66.깜빡이등: 방향지시등 ( turn signal lamp )
67.씨오일: 기어오일 (gear oil)
68.다이야: 타이어 (tire)
69.빵꾸: 펑크 (puncture)
70.다베트 간극조정: 밸브간극 조정 (valve tappet clearance adjusting)
71.라바호스: 라디에이터 호스 (radiator hose)
72.라바가스: 블로우 바이 가스 (blow -by gas)
73.오바이트: 냉각수 과열 (over heat)
74.크락숑: 혼(horn), 경음기
75.빵낑: 판금 작업 (sheet metal)
76.빠꾸등: 후진등 (back lamp)
77.활대: 스테이빌라이져 (stabilizer)
78.말뚝기어: 바닥기어 레버방식 (floor shift type gear lever)
79.바란스: 휠 밸런스 (wheel balance)
80.다베트 소리: 밸브 태핏 (valve tappet) 소리
81.퀴브레이크: 급브레이크 (quick break)
82.노크 됐다: 연료가 넘쳐 점화플러그가 젖어 있는 상태
83.뿌라꾸: 점화플러그 (spark plug)
84.허브누끼: 허브복스 (hub box)
85.자나루베어링: 십자축 자재이음 (universal joint) 십자축 저널베어링 (journal bearing)
86.밸브누끼: 밸브스프린 탈착기 (valve spring compressor)
87.콘로드: 커넥팅로드 (connecting rod)
88.오야베어링: 메인베어링 (main bearing)
89.메다루베어링: 메탈 베어링 (metal bearing)
90.구리스: 그리스 (grease)
91.키누끼: 키 플라이어 (key plier)
92.호이루 복스: 휠복스 (wheel box)
93.우찌바리: 천정
94.스나기: 연결대 (extension bar)
95.부란자: 플런져 (plunger pump),인젝션 펌프 (injection pump)
96.세조끼: 연료 필터 (fuel filter)
97.본넷트: 보닛 (bonnet), 후드 (hood)
98.밤바: 범퍼 (bumper)
99.신주기어: 싱크로나이져 링 (synchronizer ring)
100.엔진조시: 엔진조정 (engine adjusting),엔진튜닝 (engine tunin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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